본문 바로가기

코인 뉴스

[코인인사이드]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맞춤형 여행 플랫폼 '투어컴' 시니어금융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투어컴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후불제 여행사 투어컴이 10년 이상 축적해 온 자체 여행 상품 정보와 국내외 관련 네트워크와 일반인들이 제공하는 여행 관련 정보에 현지의 날씨, 이벤트, 뉴스 정보 등을 결합하여,인공지능 (AI) 기반 여행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정보 제공과 검증 행위를 투어컴 토큰 (TCO)으로 보상하고,이 토큰으로 생태계에서 여행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 초 글로벌 디앱 (Dapp)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지난 5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 그룹인 ‘함샤우트 (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와 비즈니스 액셀러레이션 협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한 맞춤형 여행 플랫폼 투어컴이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시니어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투어컴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의 시니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기 피해를 보지 않도록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또 투어컴 토큰(TCO)을 활용해 시니어들이 여행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결제하고 송금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투어컴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시니어들이 소유한 주택의 일부 공간을 여행객에게 제공하거나 관광해설자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소득 창출의 기회도 제공한다.

오영환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시니어 계층에도 디지털 금융의 하나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며 “사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시니어들이 자신감을 가진 경제 주체가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